본문 바로가기

France

노트르담

파리에서의 아침이 밝았다.

파리, 정말 좋다.

파리에서 여행이 아니라 한번 살아보고 싶다. 

 

 

고풍스런 예전의 정취가 살아있는 거리.

 

 

숙소에서 노트르담까지 걸어서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한번 가보기로.

 

 

가는 길에 다리를 건넜다.

 

 

약간은 흐린 하늘.

흐린 하늘도 예술인 걸.

 

 

와아아- 파리. 아름답다.

그림으로 담고 싶다. 그리고 싶다. 이 아름다운 도시를.

 

 

가는 길에 배가 고파져서,

참새가 방앗간 그냥 못지나 간다지? ㅎㅎㅎ

 

 

샌드위치가 종류별로 가득가득~!!

한국에선 부첼라 이런곳엔 9천원, 만원씩 하는데 그것보단 싸다.ㅎㅎㅎ

맛도 좋다!!!

 

 

드디어 멀리서 보이던 노트르담의 근처에 도착.

 

 

왓, 정말 대단한 건축물이구나...

나 사실 유명한 관광지는 사람들이 넘 많아서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별 생각없이 숙소랑 그나마 가까워서 와본 노트르담에 완전 반했다. 

 

 

저 복잡하고도 정교한 장식. 로즈문양을-

우와- 이런 생각밖에 안듬.

 

 

엄청 사람들도 많았다.

 

 

역시 인간도 대단해.

프랑스의 건축가들 정말 대단하구나-

우리가 보고 배워야 할 것들이 너무도 많다.

 

 

인간의 머릿속에서 다 나온 것이라니- 정말 천재다 천재.

 

 

이 문도 어찌나 아름다운지...

 

 

드디어 들어왔다.

 

 

조명도 너무나 우아하고 아름답다.

 

 

스테인드 글라스도 예술의 경지.

 

 

하늘계와 인간계의 중간단계에 어쩌면 연결 브릿지에 온 것같은 느낌이 확실히 든다.

 

 

나도 모르게 고개숙여지는 엄청난 공간.

 

 

하나하나가 어찌나 이리도 황홀한지.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솜씨다.

 

노트르담,

정말 유명한 이유가 있긴 있구나.

여길 안오고 그냥 한국갔으면 정말로 큰일날뻔 했다.

이렇게 방문할 수 있게 해준 어떠한 이끌림에 감사...

'Fr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에서 술 한잔!!  (0) 2013.06.21
퐁네프와 점심식사  (0) 2013.06.21
다시 파리로.  (0) 2013.06.21
니스를 떠나며  (0) 2013.06.21
모나코 옛 궁전  (0) 2013.06.21